스포츠중계 커뮤니티 토쟁이티비 - 지금도 먹먹한데 그날은 2077안타 손아섭은 5월 10일이 두렵다

토쟁이TV

스포츠중계 커뮤니티 토쟁이티비 - 지금도 먹먹한데 그날은 2077안타 손아섭은 5월 10일이 두렵다

토쟁이티비 0 442 2022.03.22 18:08

"사직 방문 첫경기 첫 타석은 많이 울컥할 것 같은데

…감정 컨트롤이 쉽지 않을 것 같다."


사직구장을 찾은 'NC 다이노스' 손아섭. 14년간 롯데 자이언츠의

 프랜차이즈 스타로 살아온 그는 아직 사직구장 3루쪽 더그아웃도 어색하다.


22일 사직구장에서 만난 손아섭은 "그라운드 나와서 선후배, 또 코치진과 인사하는데 

가슴이 먹먹하더라. 아 이제 롯데와 경쟁해야하는구나 라는 걸 새삼 느꼈다"며 웃었다.


전날 롯데 선발 최준용을 상대로 안타를 쳤다. 

절친했던 두 선후배가 씨익 웃음을 주고받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생각보다 빠른 마주침이었다. 최준용은 지난해 불펜으로 뛰었고, 손아섭은 시범경기인

 만큼 선발 출전했다가 두어바퀴 타순이 돌면 빠지기 마련. 하지만 최준용이 올시즌 선발 

전환을 준비하면서 시범경기부터 적으로 만났다. 첫 타석은 중전안타, 

두번째 타석은 중견수 뜬공이었다. 이승헌과 맞붙은 세번째 타석에선 1루 땅볼을 때린 뒤 교체됐다.


"누구보다도 아꼈던 후배랑 그라운드에서 경쟁을 한다는 자체가 재미있었고, 

시범경기지만 지고 싶지 않았다. 초구에서 148㎞가 나오니까 '이것 봐라?' 싶기도 했다. 

공이 정말 좋다 듣기만 하다가 직접 쳐보니 직구 무브먼트가 정말 좋고, 좋아하는 후배가 좋은 

공을 던지니 기쁘기도 했다. 아직은 서로 컨디션을 점검하는 차원이고, 

본경기에서 진지하게 상대할 날을 기다리겠다."


이 안타가 올시즌 시범경기 첫 안타였다. NC 이적 이후 KBO 공식 기록에 남는 첫 안타이기도 하다. 

34세의 리그를 대표하는 베테랑 선수가 된 손아섭은 "안타 하나 치기가 참 어렵다"는 말을 수차례 되뇌었다. 

통산 2077안타, 안타라면 누구 못지 않게 어깨를 펼 수 있는 선수다.


"아무리 시범경기지만, 난 안타를 치고 싶다. 생각보다 첫 안타가 잘 나오지 않아 초조함도 있었다. 

어릴 땐 겁도 없고 결과에 대한 두려움도 없었다. 앞만 보고 멋모르고 달려갔다. 

오늘 못 치면 내일 치면 되지, 이번에 못치면 다음 타석에 치면 되지…이젠 당연히 쳐야하는 분위기다. 

그만큼 좋은 대우를 받고 있지 않나. 그 '당연히'가 꽤 압박이 된다. 내가 이겨내야하는 부분이지만, 

두려움이 생겼다. (양)의지형도 어제 손맛을 봤으니 페이스가 쭉쭉 올라오지 않을까."


NC의 올시즌 첫 사직 방문경기는 5월 10일이다. 

특히 올시즌은 지난 2년간과 달리 100% 관중 입장이 유력하다. 

사직 구장에 울려퍼지는 '부산갈매기'나 '돌아와요부산항에'가 이젠 손아섭의 맞수다.


손아섭은 전날 NC 선수로 사직구장을 찾은 소감에 대해 "먹먹했다"고 답한 바 있다. 

그는 "팬분들이 없는데도 울컥울컥하고 목소리가 떨리더라. 사직 첫 경기 때는 정말 감정이 복받칠 것 같다.

 평정심을 잘 유지해보겠다. 빨리 잘 적응해서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할 뿐"이라고 스스로를 다잡았다.


64억 FA로서 맞이하는 첫 시즌이다. 부담감이 적지 않다. 

손아섭은 "마지막까지 웃는게 목표"라고 했다.


"젊은 선수들이 부담감을 덜고 마음 편하게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

 우리 팀에 의지 형도 있고, (박)건우도 있다. 

대화를 통해 서로 배우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 것 같다.

 올해는 좋은 동료들과 함께 포스트시즌에 가겠다. 더 강한 팀을 만들고 싶다."


토쟁이TV 스포츠방송 커뮤니티

토쟁이티비 먹튀검증사이트

스포츠 라이브시청 토쟁이티비

NBA,NHL,KBL,WKBL,MLB중계

국야,일야중계,하키중계

NBA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프리미어리그 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축구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스포츠분석 커뮤니티 토쟁이TV

프리미엄픽 해외픽 토쟁이티비


, , , , , , , , , , , , , , , , , , ,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