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포츠방송 토쟁이TV - 여자컬링 팀 킴 스웨덴에 또 발목 세계선수권 6승 2패

토쟁이TV

무료 스포츠방송 토쟁이TV - 여자컬링 팀 킴 스웨덴에 또 발목 세계선수권 6승 2패

토쟁이티비 0 427 2022.03.24 15:55

한국 여자 컬링 국가대표 ‘팀 킴’이 ‘올림픽 악연’ 스웨덴에 설욕을 노렸으나 또 한 번 아쉽게 패했다. 

세계선수권대회 6연승을 달리던 팀 킴은 하루 만에 2연패를 당하며 주춤했다. 

강팀들과의 대결이 연달아 있어 험난한 일정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은정(스킵) 김선영(리드) 김초희(세컨드) 김경애(서드) 김영미(후보)로 구성된 한국 컬링 여자 

대표팀 팀 킴은 23일(현지시간) 캐나다 브리티시콜롬비아주 프린스 조지에서 열린 

2022 세계컬링연맹(WCF) 세계여자선수권대회 예선 8차전에서 스웨덴에 3대 7으로 패했다.


팀 킴은 2엔드에서 1점을 먼저 따냈지만 3엔드에서 스웨덴에 2점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다. 

팀 킴은 4엔드에 1점으로 균형을 맞췄지만, 5~7엔드에 스웨덴에 연달다 1점씩 내주며 격차가 커졌다. 

팀 킴은 8엔드에 1점을 만회하며 추격에 나섰지만 9엔드에 또 2점을 내주며 기권하며 경기를 마쳤다.


팀 킴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스웨덴에 당한 패배를 설욕하려 했지만 아쉽게 뒤로 미뤄야 했다. 

한국은 올림픽 본선 진출이 걸린 경기에서 스웨덴을 만나 4대 8로 패하며 4강 진출이 좌절됐다.

 당시 일본이 앞선 경기에서 스위스에 지면서, 스웨덴을 이기면 본선 진출이 가능했던 터라 더욱 아쉬웠다.


이번 대회에서 초반 6연승을 달리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던 팀 킴은 이날만 2연패를 당했다. 

앞서 오전에 열린 덴마크와의 7차전은 연장 접전 끝에 7대 8로 아쉽게 패했다. 특히 연장 엔드 

후공권이 한국에 있었기 때문에 유리한 고지에 섰지만, 김은정이 마지막에 던진 스톤이 

‘종이 한 장 차이’로 덴마크 스톤보다 멀리 떨어져있었다. 

외견으로는 파악할 수 없을 정도로 가까워 계측기구까지 썼지만 결국 덴마크에 패했다.


한국은 23일 현재 6승 2패로 캐나다와 함께 공동 3위에 올랐다. 

스위스가 8승으로 1위를 달리고 있고, 1경기 더 치른 스웨덴이 7승 2패로 2위에 올랐다.


예선 통과를 위해서는 우선 13개 팀 가운데 6위 안에 들어야 한다. 

예선 1~2위는 4강에 직행하고, 3~6위 중 두 팀이 플레이오프를 거쳐 4강에 진출한다.


팀 킴은 스위스, 캐나다, 일본, 터키와의 경기가 남았다. 25일(한국시간) 오전 6시와 

11시에 각각 스위스, 캐나다전을, 26일 오전 6시와 11시에 일본,

 터키전을 치른다. 특히 스위스, 캐나다, 일본 등 강팀과의

 3연전이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토쟁이TV 스포츠방송 커뮤니티

토쟁이티비 먹튀검증사이트

스포츠 라이브시청 토쟁이티비

NBA,NHL,KBL,WKBL,MLB중계

국야,일야중계,하키중계

NBA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프리미어리그 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축구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스포츠분석 커뮤니티 토쟁이TV

프리미엄픽 해외픽 토쟁이티비

, , , , , , , , , , , , , , , , , , ,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