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튀검증사이트 토쟁이티비 - 재경기 만든 지연시간 문제 라이엇 잘못된 핑 보고되는 버그

토쟁이TV

먹튀검증사이트 토쟁이티비 - 재경기 만든 지연시간 문제 라이엇 잘못된 핑 보고되는 버그

토쟁이티비 0 424 2022.05.16 10:48

그룹 스테이지 초반 부산 쪽의 선수들에 최초 지정된 것 이상의 지연 속도 이상이 체감됐던 것은

 지연시간을 적용하는 도구를 사용하도록 설정했을 시 잘못된 핑이 보고되는 버그 때문이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시간으로 16일, e스포츠 미디어 페이지를 통해 최근 있었던 지연시간 문제의

 조정 과정을 소개하는 내용의 글을 공개했다. 이 글은 이전에 발표딘 알렉스 

프랑수와 글로벌 경쟁 운영 책임자의 메시지에 추가되는 Q&A 형식으로 발표됐다.


이 글은 먼저 이 지연문제를 조사하기 위해 어떠한 일을 라이엇 게임즈가 해왔는지에 대해 지난 

11일부터의 상황을 소개했다. 먼저 11일, 대회 초반 경기들과 관련해 지연시간의 수준에 의문을 제기하는

 프로 선수들로부터의 우려를 인식한 뒤 참가자들의 피드백과 리포트 툴로부터의 정보를 면밀히 검토했다.

 또한 광범위한 테스트 수행을 위해 크로노브레이크 및 넷코드 개선에 도움을

 줬던 리그 개발 팀의 선임 엔지니어들에게도 도움을 요청했다.


당초 라이엇 게임즈는 토너먼트 전과 토너먼트 진행 도중 광범위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당시 기기 사용 및

 플레이 테스트에서 핑에 중요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했으나, 선수들의 피드백을 받은 후 비정상적인 

이벤트나 지표를 찾기 위해 서버 및 클라이언트의 로그를 살펴봤으며, 구조화된 Q&A 시트를 

작성하고 문제 범위를 좁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추가 정보를 얻고자 했다.


이어 12일, 이벤트로부터 네트워크 환경을 시뮬레이션하는 테스트 환경을 설정했으며, 네트워킹 코드를

살펴보는 것 외에도 프레임 속도 및 게임 틱 코드와 관련된 전체 UI 이벤트루프를 살펴보며 지연시간이 

핵심 네트워킹 구성 요소가 아닌 다른 것과 관련될 수 있는지에 대해 확인했다. 이 단계에서 라이엇 게임즈

 측은 선수들이 경험한 목표 지연시간과 실제 지연시간 사이의 불일치를 초래한 계산 오류를 발견했으며, 

그 원인으로 지연시간을 적용하는 도구를 사용하도록 설정했을 시 잘못된 핑이 보고되는 버그가 있었음을 알게 됐다.


이에 지연 속도를 적용하는 도구가 경기장에서 선수들의 올바른 핑 값을 계산하고 표시하지 않는 것에 대해 

식별하는 맞춤형 디버깅 방식을 설계 및 구현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부산 쪽의 지연 속도를 13ms 정도를

 낮추는 방식을 적용했다. 이 방식에 따르면 게임에서 확인되는 지연시간이 RNG는 최대 37ms, 부산의 

선수들은 최대 24ms 정도로 화면에는 표시되지만 실제 대기 시간은 동일하게 맞춰지게 된다.


토쟁이TV 스포츠방송 커뮤니티

토쟁이티비 먹튀검증사이트

스포츠 라이브시청 토쟁이티비

NBA,NHL,KBL,WKBL,MLB중계

국야,일야중계,하키중계

NBA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프리미어리그 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축구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스포츠분석 커뮤니티 토쟁이TV

프리미엄픽 해외픽 토쟁이티비

, , , , , , , , , , , , , , , , , , ,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