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쟁이TV 먹튀검증사이트 - 캄 노우 굿바이 바르사 홈구장에 기업명 붙나? 연 800억 이상 수익

토쟁이TV

토쟁이TV 먹튀검증사이트 - 캄 노우 굿바이 바르사 홈구장에 기업명 붙나? 연 800억 이상 수익

토쟁이티비 0 693 2022.02.02 13:06

FC바르셀로나 홈구장 ‘캄 노우’가 새로운 이름을 기다린다.


스페인 ‘카탈루냐 라디오’는 “캄 노우의 명칭이 바뀔 수 있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경기장 네이밍

 라이츠(명명권)를 판매하려고 여러 곳과 협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캄 노우는 1957년에 개장한 이래로 65년간 이름을 바꾼 적이 없는 곳이다.


가장 유력한 기업은 ‘스포티파이(Spotify)’다. 스포티파이는 2006년에 설립된 스웨덴의 음악

 스트리밍 및 미디어 서비스 제공 업체다. 빠른 시간에 규모를 키워 세계적인 스트리밍 업체로 거듭났다.


이 매체는 “올여름부터 경기장 이름이 ‘캄 노우 스포티파이’로 바뀔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바르셀로나는 연간 6,000만 유로(약 815억 원)에서 

6500만 유로(880억 원)의 스폰서 비용을 벌어들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바르셀로나와 스포티파이의 스폰서 계약 협상은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됐다. 

구단 측은 15년 장기계약을 원하지만 업체 측은 단기계약을 원하고 있어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지난해에 아스널 홈구장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의 명명권을

 구매하려 했으나 계약이 성사되지 않았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유니폼 가슴에 새겨진 메인 스폰서 ‘라쿠텐(Rakuten)’과의 계약이 올여름에 만료된다. 

이 자리에도 스포티파이가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스포티파이가 바르셀로나

 홈구장 및 유니폼 스폰서 자리를 꿰찰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토쟁이TV 스포츠방송 커뮤니티

토쟁이티비 먹튀검증사이트

스포츠 라이브시청 토쟁이티비

NBA,NHL,KBL,WKBL,MLB중계

국야,일야중계,하키중계

NBA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프리미어리그 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축구선발라인업 / 결장자정보

스포츠분석 커뮤니티 토쟁이TV

프리미엄픽 해외픽 토쟁이티비

, , , , , , , , , , , , , , , , , , , , ,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