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제품을 사기 위해 백화점 문이 열리기 전부터 줄을 서는 모습이
베이징 동계올림픽 메인 미디어센터(MMC)에서도 매일 생겨나고 있다.
올림픽 기념품을 파는 매장 앞에는 오전 10시 오픈 전부터 길게 줄이 늘어서,
초저녁 문이 닫힐 때까지 이어진다. 미디어센터 내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 방송,
신문 관계자들은 그 줄을 기이하게 쳐다보고 있다.
■ 마스코트 '빙둔둔' 인기에 가판대는 금세 텅텅…'구매 수량 제한'까지 생겨
이유는 바로 올림픽 마스코트 '빙둔둔'의 인기 때문이다.
빙둔둔은 얼음 옷을 입고 있는 판다이다.
경기장, 훈련장, 선수촌, 미디어센터 등은 외부와 차단된 이른바 '폐쇄 루프' 안에 있다.
빙둔둔을 사는 대부분 고객은 외국인이 아니고 자원봉사자 등 중국인이다.
폐쇄 루프 밖인 베이징 중심가에 자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공식 매장에도 빙둔둔 인형을 사려는 인파가 몰리고 있는데,
미디어센터에서도 같은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구매자인 장야원 씨는 "기념품 구매에만 3천 위안(한화 약 56만 원)을 썼다.
올림픽 기간 지금까지 기념품 매장에 세 번 가서 쇼핑했다."고 말했다.
장야원 씨는 기념품을 택배를 통해 외부에 있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보내고 있다고 했다.
올림픽 경기장 등 내부에 있는 기념품 매장은 총 6개인데,
상품별로 1인 1개로 수량 제한까지 하는 조치가 시행됐다.
코로나 19 '방역 올림픽' 속에 관중 제한까지 겹친 베이징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빙둔둔의 인기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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